짧은 연애만 하는 사람들에게서 볼 수 있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쉽게 사랑에 빠지거나, 상대방의 단점을 잘 찾거나, 연인 간의 갈등을 잘 극복하지 못하거나, 자기주장이 매우 강한 경우입니다. 이 중 여러 가지의 특징을 함께 가진 사람은 이별을 당하기도 하지만 대체로 본인 스스로 연애를 길게 이어가지 못하고 금방 그만둬버리곤 합니다.
연애 기간이 짧다고 해서 나쁜 것은 아닙니다. 다만 매번 짧게 연애하는 일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거나 잘못된 것 같다고 느낀다면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한 번 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짧은 연애만 계속 반복하고 살 수는 없습니다. 언젠가는 한 사람과 오랜 기간 관계를 맺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자신과 이제껏 해온 연애를 한 번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쉽게 사랑에 빠지는 유형
가장 쉽게 많이 보이는 모습은 다른 사람보다 상대적으로 쉽게 사랑에 빠진다는 것입니다. 어떤 특정한 매력에 홀리거나 사람에게 반할 만한 상황에 놓이면 어김없이 사랑에 빠져버립니다. 그런 사람들은 한동안 사랑에 빠진 상태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그 사람과 연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다 보니 연애를 시작하는 데에는 큰 장애물 없이 수월합니다.
하지만 쉽게 사랑에 빠지는 만큼 그 사랑이 쉽게 식기도 합니다. 연인에게 가졌던 관심과 호감이 급격하게 식어버리고 연애가 더 이상 즐겁지 않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또 다른 사람에게 매력을 느끼고 관심이 가기도 합니다. 상대방 또한 이를 느끼고 애정이 식게 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별을 고민하게 됩니다.
쉽게 사랑에 빠지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첫인상, 외모에 이끌려 사랑에 빠진다거나 단순히 외로움, 솔로인 상태를 견디지 못해 사람을 좋아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연애를 시작하는 순간 최대의 만족감을 얻게 되고, 그 후에는 감정이 식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자신이 금방 사랑에 빠지는 경우는 아닌지 생각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단점을 잘 찾는 유형
사람의 단점을 잘 찾는 경우에도 연애가 짧게 끝날 수 있습니다. 기혼자로부터 배우자를 고르는 팁 중에 ‘싫어하는 일을 하지 않는 사람’을 고르라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사람과의 관계를 맺을 때 장점이 많은 사람도 물론 좋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없는 것이 오랜 기간 관계를 유지하는 데에는 훨씬 중요합니다. 참을 수 없는 부분이 있거나 거슬리게 하는 부분이 있으면 그 사람에게 금방 애정이 식습니다.
짧은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연인을 평가하는 데에 다양한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싫은게 많은 사람’ 입니다. 보통 사람에게는 참을 수 없는 한 두 가지가 있다면, 단점을 잘 찾는 사람에게는 사소하더라도 싫은 것이 대단히 많은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연애를 하면 할수록 상대방의 단점을 더 쉽고 빠르게 찾고 이별을 생각하게 되는 것입니다.
싸움을 잘하지 못하는 유형
서로 좋아서 연애한다고 해도 항상 좋을 수만은 없습니다. 연인 간에는 당연히 크고 작은 다툼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짧은 연애만 반복하는 사람들은 이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이라면 싸움이 있을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모든 연인은 싸우고 화해하고를 반복하며 관계를 돈독히 합니다. 주변 커플들을 싸우지 않고 잘 사귀던데?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들도 나름대로 사정이 있을 것입니다. 겉으로 드러나지 않을 뿐 갈등이 없는 연인 사이는 없습니다.
연애를 짧게 하는 사람들은 연인 간에 싸움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할 뿐만 아니라 갈등이 생겼을 때 이를 잘 해결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부정적인 감정이나 의사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표현하는 것을 어려워하고, 상대방이 자신에게 그런 표현을 하는 것도 참지 못합니다. 그렇다 보니 적절하게 서로의 입장을 조정하는 일에도 어려움을 느낍니다.
자신과 상대방의 의견이 맞지 않을 때마다 ‘헤어지자’는 말을 습관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현명하게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을 모르는 것입니다. 이런 분들은 생각은 많은데 말이 잘 안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의 앞뒤 없이 헤어지자는 말만 튀어나오는 것입니다. 말이 어렵다면 글을 써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연인 간의 갈등은 당연하다고 받아들이고, 대화로 갈등을 풀어보려고 노력하면 더 길고 안정적인 연애를 할 수 있습니다.
자기주장이 강한 유형
자기주장이 너무 강할 때도 짧은 연애만 반복할 수 있습니다. 연애는 두 사람이 함께하는 것입니다. 애완동물을 기르는 것처럼 상대방을 대하면 안 됩니다. 종종 사랑한다는 이유로 상대방에게 자신의 입장만을 강요하거나 억압해서는 안 됩니다. 연인 사이는 완벽히 동등한 관계입니다. 어느 한쪽이 우위에 서는 관계는 오래 가지 못합니다.
자기주장이 강한 사람은 상대방을 유약하게만 보는 경향도 있습니다. 연인은 서로 의지하고 힘이 되는 존재여야 오래갑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미덥지 않고, 부족한 사람이라고 느껴지면 관계는 오래갈 수 없습니다. 살면서 사람은 항상 좋을 수만은 없습니다. 삶에서 좋은 때도 힘들 때도 있기 마련인데 연인 중 한쪽이 의지할 수 없다고 느낀다면 오랜 기간 함께하기는 어렵습니다.
유난히 짧은 연애만 반복하는 데에는 분명히 이유가 있습니다. 그저 상대방을 잘못 만났다고 생각하지 말고 자신을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의외로 상대방이 아닌 본인에게 짧은 연애를 하도록 하는 성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나 짧은 연애만 할 수는 없습니다. 언젠가는 한 사람과 오랫동안 깊은 관계를 맺고 지내는 행복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위의 설명한 유형에 해당된다면, 한 번쯤 고민해보고 조금씩 변화를 꾀어보는 것이 연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연애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두에게 친절한 남자친구 나만 바라보게 할 수 있을까 (0) | 2022.07.27 |
---|---|
친해지려고 한 반말이 썸을 망친다 (0) | 2022.07.26 |
남사친은 많은데 남자친구가 없어 고민인 여자 (0) | 2022.07.21 |
배우자 고를 때 꼭 확인해야 하는 세가지 (0) | 2022.07.19 |
배려심 넘치는 여자가 쉽게 질리는 이유 (0) | 2022.07.18 |